본문 바로가기

… 먹는 행복

[상암] 70여년 전통 전주콩나물국밥의 명가, 삼백집

728x90
반응형

상암 MBC몰에서의 저녁 식사

70여년 전통 전주콩나물국밥의 명가

'삼백집'


MBC몰 지하 1층 삼백집

테이블마다 아래와 같이 기본 세팅되어있다

한쪽에 물과 컵 그리고 메뉴 등이 잘 정리되어있음




기본으로 놓여져있는 하얀종지 두개

간 맞춤용 장조림 과 간 맞춤용 새우젓


장조림에 아주 작게 씌여져있는 '매우 짭니다'

그러하다.. 진짜 엄청 짭니다.




'해온반'

매운 음식을 선호하거나 해장을 원할때

추천하는 해장용 국밥이라고 한다. (메뉴판 피셜)


내 기준 전혀 맵지않았다

청양고추 달라고 요청해 넣으면 좀 매콤해짐

잘게 자린 오징어는 진짜 많이 들어있다.


그리고 공깃밥을 주시길래 뚝배기 안에

밥이 없나 했는데 국 안에도 밥이 있긴하다.

그런데 해장용 국밥이라 밥이 조금만 들어가있어

밥 반공기가 따로 나온다.




'사장님국밥'

다른 메뉴에 비해 뭔가 많이 들어있다

미나리, 바지락, 황태 등등

내가 먹은 해온반보다 훨씬 푸짐해보임.


함께 한 언니는 늘 요거 먹던데

다음에는 나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뭔가 특별한 맛이 있는지-




내가 왜 밑반찬 사진을 안찍었을까


배추김치 + 짱아치 + 깍두가

요렇게 세가지의 밑반찬이 함께 나왔는데

그 중 짱아치가 진짜 짱맛. 이었다.


국밥의 건데기 다 건져먹고 그만 먹어야했는데

짱아치가 넘나 맛있어서 공깃밥에 손을 대고 말았다는..


이렇게 다이어트는 또 물거룸



왜 삼백그릇의 정성일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창업자 할머님이 하루에 딱 삼백그릇만 팔았다고한다.

그래서 그 이후 삼백집이 되었다고.




몇개월전에도 없었던 메뉴 등장

바로 전주 비빔밥!!!

'전주'하면 당연히 생각나는 '비빔밥'

(사실 난 '전주'하면 '베테랑칼국수'가 가장 먼저 떠오름)


따끈하게 먹고픈 날이라 국밥을 먹었는데

다음에 오면 한번 비빔밥도 먹어봐야짓!




매장 입구에 있던 메뉴판

MBC몰의 모든 식당 앞엔 요렇게 메뉴판 있다

그래서 들어가기전 메뉴 탐색하기 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