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는 행복

[고양] 정담명家 추어탕

728x90
반응형

#고양시 #덕양구 #추어탕

#추어탕전문점 #정담명가추어탕

 

 


 

다녀온 날 : 2020.10.17

 

추어탕의 계절이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으니 추어탕 한 그릇 해야지.

오빠가 돌솥추어탕 유명한 곳으로 가자고 했지만 걍 내가 가까운 여기 다시 가자고 했다.

오픈시간에 맞춰와서 주차장도 한~산하고 굿-

 

 

 

#추어탕 10,000원

새우튀김 늘 먹고 싶은데 둘이라서 못 시킨다. 튀김 하프도 있었음 좋겠다.

 

 

 

매장 오픈 타임이라 직원들이랑 우리만 있었다. 아주 조용하고 좋다.

위 사진의 음식들은 직원님들 식사였다. 내가 방문했을때가 직원님들 식사타임이었다.

 

 

 

기본 반찬들.

 

지난번과 같이 배추김치 너무 맛있었다.

두부의 고소함도 여전히 좋고. 김치 잘라서 두부랑 같이 먹으면 진짜 꿀맛. 추어탕 먹으러와서 두부로 먼저 허기를 달랠 수 있다.

 

 

 

보글보글 추어탕. 사진만보면 걸죽한 우거지 국 같은 느낌.

 

 

 

마늘, 청양고추, 부추 그리고 들깨가루까지 넣으면 이제 먹을 준비 완료.

신랑은 잰피(?)가루 그것도 넣는데 난 그것의 향을 좋아하지 않아서 넣지 않는다. 들깨가루 덕분에 엄청 고소고소하다.

난 들깨가루를 좀 많이 는 편. 청양고추도 더 넣고 싶었는데 이번엔... 참았다.

 

 

 

잘 섞어서 우거지 먼저 싹~ 건져 먹고, 그 담에 밥 반공기 말아서 국물까지 싹싹- 다 먹었다.

체온도 올라가고 뭔가 몸도 든든해진 기분. 맛있게 기분좋게 잘 먹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