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는 행복

[고양/정발산]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 수제튀김과 국물떡볶이

728x90
반응형

계속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
이래저래 미루고 미뤘졌는데 드디어 가봄.

#김포 #동명항 #새우튀김 #맛집
#수철이네왕새우튀김 #라페스타점

#라페스타F동 1층에 위치한 곳으로 1,2층에 좌석이 준비되어 있고,
날씨좋은 요즘은 가게 앞 야외에도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다.

저녁으로는 좀 이른 오후 5시쯤, 신랑과 함께 2층에 자리잡았다.
사진처럼 2층에는 우리만 있었고,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아 좀 더웠다는.

 

 

 

테이블에 있는 벨을 누르면 직원이 와서 주문 받아가고
물을 포함한 테이블 세팅은 셀프이다.

고추절임이 있는게 특이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느끼한 튀김먹을때 어울리겠다 싶다.
소스는 튀김을 위한 튀김간장, 칠리소스, 양파소스 3가지가 준비되어 있었다.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소스가 있어서 좋았다.

 

 

 

신랑이랑 둘이 먹는 토요일 저녁, 아래와 같이 주문했다.
친구set + 튀김 단품 추가 + 콜라

#친구set = #왕새우 2개 + #새우롤 2개 + #오징어 2개 + #고구마 1개 + #김말이 1개 + #왕교자 1개 + #국물떡복이
추가한 튀김 단품 = 왕새우 2개 + 오징어튀김 1개 + 왕교자 1개

 

 

 

끓이면서 먹는 떡볶이가 아니라 아쉽.
금액대비 떡볶이 양은 적지 않다고 생각한다.

신랑이 떡볶이 먹고는 '고춧가루 향이 퍼진다'라고 평가해줌.
신랑이 말하는 그 맛이 무슨 맛인지 나는 잘 모르겠;;

생각보다 맵지않고 의외로 텁텁하지 않았던 국물 떡볶이였음.

 

 

 

왕새우튀김이 가장위에 똻! 메인니까.
따끈한 튀김이 간만이라 둘다 너무 신나했다.

 

 

 

오징어튀김과 고구마튀김 단면.
고구마는 달달했고, 오징어는 통실했다.

 

 

 

메인튀김인 #왕새우튀김
내장은 제거된 머리부터 꼬리까지.
껍질도 함께 튀겨진 튀김인데 껍질이 많이 거슬리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다.

튀김옷이 많이 두꺼운편은 아닌데 튀김옷이 단단한 편이다.
그렇다고 기름을 엄청 머금고 있는 튀김도 아니었다.
뭔가 신기한 튀김반죽이라 신랑이랑 '신기한데 맛있네' 요럼서
이소스 저소스 그리고 떡볶이 국물에도 찍어먹으며 클리어.

 

 

 

메뉴는 아래 참고하세요.

맥주랑 잘 어울릴 것 같은 튀김전문점.
우린 차를 가져왔었기에 맥주 대신 콜라ㅎ

 

 

 

우리가 주문한 메뉴 외에도 먹고픈 메뉴가 한두개 있었지만
둘이 먹기엔 위의 양으로도 충분했다.

배 빵빵하게 먹고 근처 호수공원으로 이동해 한시간가량 걸으며 소화시키기.

 




다음에와도 튀김은 무조건 먹을꺼다.
떡볶이는 매운맛으로 시켜보고 싶다.

반응형